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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입국사실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과 수수료 및 발급기간 본문
출입국사실증명서 온라인 발급이란
출입국사실증명서는 출입국 사무소나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통해도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이제 출입국사실증명서를 더욱 손쉽게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 방법
1.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하기
정부24에 접속하여 메인 페이지의 '자주 찾는 서비스' 탭을 확인해보세요. 페이지를 넘겨 '출입국사실증명'이라는 항목을 찾아 선택합니다.
2. 발급 신청하기
정부24의 '출입국사실증명' 페이지에서 '민원안내 및 신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발급을 원하는 신청 방법을 선택합니다. 회원 신청하기 또는 비회원 신청하기 중에서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본인 인증을 위해 간편 인증이나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인증을 완료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3. 출입국자 정보 입력하기
신청 페이지에는 출입국자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영문명 병기'를 선택하여 한글 이름 옆에 여권상의 영문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록대조는 출입국 사실을 입증하고자 하는 기간을 의미하는데, 특정 기간을 지정하지 않고 평생 출입국 기록을 확인하려면 출생일을 기록 대조 시작일로 입력하고, 발급 신청일의 전날을 기록 대조 종료일로 입력하면 됩니다. 최근 출입국 기록은 마지막 출국 또는 입국한 날로부터 2~3일 이후에 발급이 가능합니다.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의 수수료
출입국사무소나 주민센터에서 출입국사실증명서를 발급할 경우 수수료로 2,000원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온라인으로 출입국사실증명서를 발급할 경우에는 '무료'입니다.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기간
온라인으로 신청한 출입국사실증명서는 신청 후 수분 내에 처리되며, 발급이 완료되면 즉시 출입국증명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 안내 사항
만약 출입국사실증명서 신청 시 '출입국기록이 일치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신청이 되지 않는다면, 민원 신청 당시 당일에 출입국 기록이 있거나 출국과 입국에 대한 기록이 누락되었거나 데이터에 오류가 있는 경우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출입국사무소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추가로, 프린터가 없거나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관할 출입국 사무소나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할 경우에는 수수료 2,000원이 부과되며, 신분증만 지참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방문 신청 시에도 발급 기간은 수분 내에 처리되며, 발급 완료 후에는 즉시 출입국증명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 기관에 제출할 때는 여권명과 여권번호가 일치하는지 확인한 후, 대사관 인증이나 아포스티유 인증, 번역 공증이 필요한지 확인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출입국사실증명서의 온라인 발급 방법, 수수료 및 발급기간에 대해 안내드렸습니다.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을 위해 온라인 신청을 이용해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