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인덱스

인스타그램을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방법 본문

생활과 상식

인스타그램을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방법

DXY® 2023. 2. 5. 10:34

사실 그동안 많은 일을 해왔고 다른 공간에서도 관련 콘텐츠를 꾸준히 써오고 있다. 원래 네이버 블로그가 익숙했는데 한동안 처음 써보는거라서 조금 낯설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정보를 많이 올릴 예정입니다.

 

인스타그램을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방법

먼저 오늘날 마케팅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방법에 대해 잠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주제별, 시리즈별로 정리할 계획이 있는데, 이제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전체적으로 시작하려는 사람이 어떻게 시간과 비용 면에서 효율적으로 인스타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사실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만 보는 것이 아니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을 같은 채널에서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대부분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어떻게 봐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데, 상업적으로 운영이 되더라도 인스타그램을 많이 올리는 것이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팔로워가 많은 채널의 경우 도배를 합니다.콘텐츠 업로드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만 상업 채널의 경우 어차피 소통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일방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진 등을 올리고 관련 해시태그를 작성해서 많이 올리면 팔로워가 늘지 않더라도 자연스럽게 인스타그램 콘텐츠가 웹에 퍼지게 되고, 결국은 마케팅 채널로 작용하게 됩니다.

 

 

다양한 채널을 함께 운영합니다.

다양한 마케터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팔로워가 많은 사람들의 콘텐츠를 분석하고 많은 콘텐츠를 찾아봤습니다. 공통적으로, 성공한 소셜 마케팅 사람들은 모두 부지런합니다. 키워드나 해시태그가 정확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누군가가 여러분의 콘텐츠를 끊임없이, 많이, 그리고 어디에나 뿌리기만 해도 볼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공간에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배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쨌든 본격적으로 마케팅을 시작할 생각이라면 가능한 한 같은 콘텐츠를 여기저기에 퍼뜨리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나 페이스북에 한 콘텐츠를 올리면 다른 곳에 바로 콘텐츠를 올리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블로거들 사이에서 비슷한 문서 때문에 재탕이나 발을 헛디디는 것이 걱정될 수도 있지만, 문자의 경우 살짝 바꾸거나 요약본을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저는 가능한 한 많은 내용을 넣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또한 여러 인스타그램 채널을 운영했고, 개인 인스타그램 채널을 운영했으며, 상업 채널을 운영했습니다. 생각보다 꽤 많은 사람들이 보고 있었어요. 아시다시피 인스타그램에서 상업적인 콘텐츠는 인기가 별로 없어요. 예쁜 사진들, 맛있는 사진들, 멋진 사진들, 보통 이런 사진들과 이미지들이 인기가 많습니다. 아니면 이미 유명하거나 유명한 일이 많은 경우에만 인스타그램에서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막연히 인스타그램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기보다는 꼭 인스타그램에 올인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와 게시물을 올리기에 좋은 채널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편합니다. 상업적 콘텐츠는 대개 상품이나 서비스이며, 레스토랑은 다른 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팔로워 유치가 쉽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사실 인터넷에는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 마케팅에는 특별한 접근 방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적어도 이 글을 찾아서 직접 마케팅을 해야 하는 사람이라면, 혹은 마케터라면 전문적인 프로그램과 도구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 스스로 콘텐츠를 만들어 배포해야 합니다.

그래서 마케팅 방법을 알아도 하지 않으면 0으로 수렴한다. 따라서 마케팅 자체는 일단 시작하면 플러스입니다. 남들과 같은 양을 가지고 있어도 여전히 플러스, 마이너스가 들어갈 여지가 없습니다.

어려우면 마케팅의 함정에 빠지지 말고 최대한 자신의 제품과 서비스를 광고하면 많은 사람들에게 연락을 받게 됩니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합시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처럼 처음부터 하나의 브랜드가 되고자 하는 것보다, 하나하나 쌓아가면서 점차 브랜드가 되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실제로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네이버 블로깅은 글도 많이 쓰고 사진도 꾸준히 올려야 해서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는 사진을 많이 올릴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간단한 정보만 올려도 금방 쌓이고, 조금 변동이 있다고 느끼실 수도 있지만 꾸준히 올리시면 분명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그럼 즐거운 마케팅 하세요!